Blog

Story | Review | News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

 

밤 늦은 시간, 선배님이 나의 작업실을 찾았다.
차에서 늘 듣던 음악이라 했다.
그 곡은 너무나 익숙한 ‘ Will You Still Love Me Tomorrow ‘이란 곡이다.
이곡은 4인조 여성보컬인 ‘더 셔를스’(The Shirelles)가 원곡이고, ‘캐럴 킹’ (Carole King)’의 곡에 익숙하다.

‘AMY’의 음은, 소울 빛이 역력하고 리듬과 쉼호흡은 독특하며, 음색은 우아하고 교만 하리만큼 잘한다.
천연보석은 진하고 커야 제값을 받는다. 약간의 불순물도 있어야 천연이다. 그래서 보석중에는 에매랄드가 좋다.
이 노래를 들으면 에매랄드 같은 느낌이 들고, ” 노래는 이렇게 부르는 거야……..” 라고 들린다.

그녀의 나이 27세로 요절했지만, 생전의 미완 3집 음반에 이곡이 발표되었고, 영화음악 Bridget Jones / The Edge Of Reason OST로 발매되었다. 2004년 그녀의 음반을 처음 들었을 때에 나중에야 알았지만, 노련한 중년의 음을 구사하여, 20세 초반이 부른 음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다. 그만큼 그녀의 가창력은 노력해서 된것이 아니라 타고난 음감으로 소리를 낸 것이다.

자연스러운 음을, 함께….. http://www.youtube.com/watch?v=Y_r-b8vbK48

Birth name : Amy Jade Winehouse
Born : 14 September 1983(1983-09-14)
Southgate, London, UK
Died : 23 July 2011(2011-07-23) (aged 27)
Camden, London, UK
Genres : Soul, R&B, jazz, blues
Occupations : Singer, songwriter, composer, arranger
Instruments : Vocals, guitar, drums
Years active : 1993–2011
Labels Island, Lioness, Universal Republic (U.S.)
Associated : acts Dionne Bromfield, Mark Ronson, Tony Bennett, Nas, Zalon, Heshima, Paul Weller, The Rolling Stones, Lily Allen
Website : www.amywinehouse.com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