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tory | Review | News

2011년 11월 25일 ‘레드닷’ 컨셉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1 레드닷’ 컨셉 디자인어워드에 ‘북두칠성’ 스피커 수상!  2010년 ‘스완’에 이어, 2번째로 수상하였습니다.
2011년 11월 25일 새로운 초대형 스피커의 디자인을 발표합니다.
이번 디자인은 2013년을 목표로 독일과 공동으로 컨셉이 아닌, 양산을 결정하였습니다.
독일 ‘아큐톤(ACCUTON)’사와 협의 마쳤고, 무게가 1t 이 넘는 초대형기입니다.

- 북두칠성에 대하여,

디자인 모티브 : 북쪽 하늘의 큰곰자리의 꼬리에 해당하는 7개의 별을 의미하는 북두칠성을 모티브로 하였다. 7개 별 모두가 밝은 별이고 예로부터 항해가의 지침이 되고 나그네의 길잡이이로서 친근한 별이 되었다. 인생의 여정에 있어서 좋은 음의 음성과 아름다운 음은 인생의 길잡이가 되는 것처럼 좋은 음은 좋은 삶을 유지하는 결론에 도달하여 음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다. 수 많은 별들이 반짝이는 것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삶을 살도록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모듈구조를 실현한 스피커 시스템

1/ 소리는 듣는 방법과 리스닝 룸의 크기에 따라 음이 많이 변화되어 들린다. 또한, 스피커 각 파트의 위치가 조금만 바뀌어도 다른 소리가 들린다.

2/ 사용자는 항상 자기만의 원음을 찾고자 원음의 소리에 가깝도록 변화를 원한다. 그래서 사용자는 원하는 음을 위해서 고음, 중음, 저음을 룸환경의 변화에 따라 룸환경의 맞도록 북두칠성 스피커는 모듈구조로 취향에 따라 소리를 디자인할 수 있다.

3/ 스피커 사용자는 리스닝 룸의 크기나 내부이 형식인 모두 다르다. 특히 고역과 중역은 귀에 도달하는 소리의 시간차가 각 각 다르다. 별자리도 4개절에 따라 위치가 바뀌는 것처럼 각 다른 주파수의 고역, 중역, 중저역, 저역의 파트를 조합하여 사용자의 룸환경에 맞게 스피커의 형체를 바꿀 수 있도록 하였다.

http://www.red-dot.sg/concept/porfolio/o_e/EN/R223.htm

Back to Top